| 로그아웃
공급사 이용가이드
판매사 이용가이드
API 이용가이드
지식재산권 가이드
공지사항
판매사정보
인증서비스 입니다.
- 내채널보기
포인트결제
인증서비스 입니다.
세금계산서
인증서비스 입니다.
공급사정보
인증서비스 입니다.
최저가 인증 하기
정산내역/요청
인증서비스 입니다.
세금계산서
인증서비스 입니다.
단독상품관
인증서비스 입니다.
신규 유통경로
온채널 데이터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API 관리

쿠팡 상품관리
쿠팡 주문수집
쿠팡 발주확인
쿠팡 전송현황

스마트스토어 상품관리
스마트스토어 주문수집
스마트스토어 발주확인
스마트스토어 전송현황

11번가 주문수집
11번가 발주확인

위메프 주문수집
위메프 발주확인

옥션 주문수집
옥션 발주확인

지마켓 주문수집
지마켓 발주확인

판다키워드 서비스 관리
온채널 이용안내/자주묻는 질문
검색하기
[온채널] 회원가입/공급사/판매사
[온채널유통경로] 폐쇄몰/종합몰/전문몰/오픈마켓/공동구매
[입점/정산] 온채널 입점/정산관련/송장번호 입력
[반품/교환/취소] 발송전 주문취소, 반품신청, 교환신청

온채널>>취소/교환/반품

 

 

반품/취소/교환
1. 반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내판매정보>>주문정보>>교환반품신청 버튼클릭>>반품사유를 남겨 주시면 공급사가 답변 후 반품처리가

행됩니다.
- 반품수거는 온채널에서 하지 않습니다.
- 반품지 주소는 해당상품 주문건의 요청하기 또는 반품신청시 공급사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 반품 사유는 구체적으로 입력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배송 받은 상태 그대로 반품 바랍니다.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제품 포장 위에 송장을 붙여서 반품 하시면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 위 사항이 아니더라도 제품의 가치가 떨어져 재판매가 불가한 제품은 반품처리가 거절됩니다.
- 반품 배송비란 제품이상 또는 오배송 건을 제외한 반품 사유일 경우 회원사께서 추가 부담하셔야 하는 왕복 배송비입니다.
- 판매자 반품 접수 후 반품 배송비는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재조정시 요청함으로 알려드립니다.

2. 교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마이페이지>>내판매정보>>주문정보>>반품교환신청 버튼클릭>>교환사유를 남겨 주시면 공급사가 답변 후 교환처리가

진행됩니다.

3.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 반품 불가사유는 상세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반품요청 기간이 경과한 경우
- 구매자 변심 사유로 상품 가치가 떨어져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
- 주문 제작 상품
- 식품류

4. 상품이 불량일 경우 맞교환 되나요?
- 교환은 가능하나 상품 회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맞교환은 어렵습니다.
상품을 수거하는 과정에서 택배 분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수거 후 불량이 아닌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

니다.
- 고객님이 수령한 상품의 상태확인을 위해 사진 및 정확한 사유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불량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상품 수거하여 확인 후 불량이 아닌 경우 변심으로 처리되어 배송비가 발생되거나, 교환 등의 처

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정확한 사유가 불량으로 확인이 될 경우 상품을 발송처로 보내주시고 불량/파손에 대해 확인 후 교환 처리가 정상

적으로 진행됩니다.

5. 교환/수거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 온채널은 반품/교환수거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 소비자 고객님에게 반품, 교환 주소 문의가 올 경우 받은 제품 겉상자에 붙어있는 송장번호 종이에 적힌 택배 발송 주소로

다시 보내달라고 안내해 주십시오.
- 소비자 고객님이 제품 겉상자를 버려서 택배 발송 주소를 모를 경우 온채널 관리자에게 요청하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제품별 발송처가 다르니 온채널로 보내시면 안되며 각 제품별 발송처로 반품/교환 제품을 보내셔야 합니다.

6.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취소 요청은 마이페이지 내판매정보>>주문내역 우측에 있는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 배송상태가 발송준비 중이며 발송처 택배송장 출력전 일 경우 즉시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포인트 환불이 동시에 처리됩니다.
- 단, 배송상태가 발송준비 상태일 경우에는 요청하기의 주문취소 항목을 선택 후 취소요청을 해야 합니다.
- 발송처에서 주문 상품이 발송전임이 확인 될 경우 취소가 가능하며 이미 발송되었을 경우 주문취소 요청이 거부되며 반품

요청만 가능합니다.

[주문/배송] 주문, 배송, 품절, 단종, 재고문의 관련
[정산] 입점사 정산, 입점사/판매사 세금계산서 관련
[포인트] 포인트 충전, 포인트 이용내역 관련
[카스마켓] 판매자 가입, 입점, 정산관련
[제휴프로그램] 마스터셀러, 마스터벤더란?

Copyright@온채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