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소식] 10/28-11/3 주요 쇼핑몰 공지 모음 - 온채널
1. 털 슬리퍼 실내화 방한화 남녀공용 6color
판매랭킹순 (24.11.13 기준) more
  • 1
    털 슬리퍼 실내화 방한화 남녀공용 6color
  • 2
    레이펄스 워터리스 샴푸/ 바디워시
  • 3
    하트안경
  • 4
    다용도 멀티필러 멀티과일깍기
  • 5
    크리스마스 벽장식 플래그 깃발 가랜드 홈파티 월데코
  • 6
    2L-OTT 1017 남자기본울니트조끼베스트
  • 7
    초간편 눈썹그리기 가이드 4종
  • 8
    BB총 슈팅타겟
  • 9
    따뜻한 폴라 무릎담요 80x100cm
  • 10
    기능성 사방스판 기모 반목티셔츠
  • 전체 카테고리
  • 가구/인테리어
  • 도서
  • 디지털/가전
  • 생활/건강
  • 스포츠/레저
  • 식품
  • 여가/생활편의
  • 출산/육아
  • 패션의류
  • 패션잡화
  • 화장품/미용
      ;

      온채널 > 유통소식지

      카테고리 이미지
      [오픈마켓소식] 10/28-11/3 주요 쇼핑몰 공지 모음
      • 온채널(help@onch3.co.kr)
      • 1078
      • 2024-11-05

      판매사 여러분들이 아시면 좋을 오픈마켓 별 주요 공지사항을 한눈에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마켓의 판매자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ell.smartstore.naver.com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런칭에 따른 상품 할인율 표기 기준 변경 안내 (10/30 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런칭에 따라, 사용자에게 더욱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이버 쇼핑 전반적으로 '나의 할인가' 노출을 강화하였습니다. 

       

      ◼️ 나의 할인가란?

      가능한 모든 쿠폰을 적용한, 기존의 최대 할인가

      

      1. '나의 할인가'가 노출되는 상품목록/상품상세의 경우 판매가 대비 '나의 할인가' 가격으로 할인율이 계산됩니다.

      2. 다만 스토어홈처럼 나의 할인가가 미노출되는 영역이나 쿠폰이 없는 경우,

      기존과 같이 상품별로 입력하신 판매가 대비 즉시할인가 기준으로 할인율이 노출됩니다.

      3. 상품목록에서 '할인율순'으로 선택했을 때, '나의 할인가' 기준이 아닌 즉시할인가 순으로 정렬됩니다.

       

      위 사항들은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 전체적으로 정책 변경된 사항이며,
      고객에게 더 저렴하고 강화된 혜택을 안내하기 위함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선물하기 주문 대상 구매자 전화번호 제공 중지 안내 (11/27 수)

       

      선물하기 주문에 대해서는 구매자 전화번호가 마스킹 되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을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1월 27일 수요일
      ◼️ 적용 대상 : 선물하기 주문


      ◼️ 주요 변경 사항

      - 선물하기 주문에 대해서는 구매자 전화번호를 마스킹 하여

      판매자 분들께서 더 이상 구매자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없게 변경됩니다.

      - 구매자에게 직접 연락해야 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 내 톡톡하기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선물하기 주문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선물 받는 사람의 정보를 구매자(보낸 사람)에게 제공하거나
      구매자(보낸 사람)의 정보를 선물받는 사람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발송 과정에서 받는 사람이 입력한 배송지 정보와 구매자 전화번호를 함께 사용하면
      택배 배송/설치 등의 과정에서 받는 사람의 정보가 보낸 사람에게 전달될 가능성이 있어,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고자 선물 주문에 대해서는 구매자 전화번호를 제공하지 않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 24년 3분기 스마트스토어 개편 소식 및 꿀팁

      

      #새롭게 오픈할 예정 (11월 중)

      1. 그룹상품 기능이 적용되는 카테고리와 등록 가능한 판매 옵션이 확대됩니다.

      2. 확대되는 카테고리와 판매 옵션에 맞추어 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 페이지의 템플릿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3. 그룹상품 등록과 관리를 더욱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기능이 고도화됩니다.

       

      #똑똑해진 스마트스토어

      1. 상품 구매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선호도를 표시하는 AI 구매선호도 분석 서비스를 Beta 오픈하였습니다.

      2. 리뷰를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 상단에 4점 이상 리뷰가 노출됩니다.

      3. 판매에 도움 되는 리뷰가 더 많이 쌓일 수 있도록 리뷰 작성 완료 후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과 메일로 발송된 판매자 레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https://wing.coupang.com/

       

      ◈ 배송비·반품비 어뷰징 모니터링 강화 안내

       

      현재 고의로 상품의 판매가를 낮추고 배송비 또는 반품비를 높게 설정하는 사례가 종종 확인되고 있습니다. 

       

      쿠팡의 배송비 및 반품비 입력 기준 이내라도
      아래와 같은 배송비·반품비 이상으로 설정된 상품은 모니터링 대상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중, 소형 상품군 : 3,000원

      ◼️ 대형 이상 상품군 : 5,000원

       

      또한 정당한 배송비·반품비 증빙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
      판매자님의 위반 상품 또는 전체 상품이 노출 정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G마켓 / 옥션 https://www.esmplus.com/

       

      ◈ [G마켓] 클레임 배송비 정산 방식 변경

      

      G마켓 판매자분들의 정산 편의를 위해,

      스마일캐시로 결제된 반품 배송비, 교환 배송비, 기타 반품비의 정산 방식도

      스마일캐시에서 판매자 예치금으로 변경됩니다.

       

      ◼️ 적용 일시 : 2024년 12월 2일 월요일

       

      ◼️ 변경 사항

      구매자가 클레임 배송비를 스마일캐시로 결제하는 경우
      - 기존 : 판매자에게 스마일캐시로 정산
      - 변경 : 판매자에게 판매자 예치금으로 정산

       

      ◼️ 참고 사항

      - 환불금 차감으로 결제된 경우는 직접 선택하신 정산 방식에 따라
      계좌 송금 or 판매자 예치금으로 정산됩니다. (기존과 동일)

      

       

       

      11번가 https://soffice.11st.co.kr/

       

      ◈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11/18 월)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 2024년 11월 18일 월요일

      ◼️ 대상 광고 : 포커스클릭

      ◼️ 신규 노출 영역 : 11번가 모바일 홈 > 메인 상단 띠배너

       

      ◼️ 상세 노출 내용

      -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15자 이내로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 한국제품안전관리원, 픽시 자전거 판매 유의사항 안내

      

      한국제품안전관리원에서 최근 픽시 자전거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안전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알려왔습니다.

       

      ◼️ 픽시 자전거란?

      - 변속기나 브레이크가 없고 축과 톱니가 고정되어 있는 고정기어 자전거

      - '제동장치가 없는 자전거'는 「도로교통법」 제2조 20항에서 정의하는 '자전거'에 해당하지 않아,

      차도나 자전거도로에서 주행할 수 없고 보도 또한 통행이 제한됨

       

      '픽시 자전거 (고정기어 자전거)'는 본래 실내 자전거 경기용으로,
      국내 법상 일반도로 주행을 위해서는
      '일반용자전거'의 안전요건(브레이크, 변속기어, 전조등, 경음기 등 부착)을
      필수적으로 충족하고 인증 받은 후 판매해야 합니다.

       

      ◼️ 사업자 의무 사항

      1. 제품 또는 포장에 KC마크, 안전확인신고번호 및 안전기준이 정한 표시 후

      유통, 온라인 판매 시 상세페이지 내 KC마크, 안전확인신고번호 등 안전 정보를 반드시 기재

      2. KC 미인증 자전거 및 인증 당시 신고 사항과 다른 부품으로 변경한 제품 판매 금지

      3. 소비자가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을 구입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제거 가능', '탈부착 가능', '커스텀 가능' 등

      상세페이지 내 부적절한 안내 문구 및 홍보 개선

       

      판매자 여러분께세는 '픽시 자전거' 관련 제품 판매 시 상기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어
      적법한 제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

       

       

      [잠깐! 1분만 투자해주세요!]
      오픈마켓 소식 등 게시물이 올라오는 이 곳!

      유통소식지 게시판과 이 글을 어떻게 접하셨는지, 재미있는지 궁금합니다.

      여러분께 유익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딱 1분만 아래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링크 ▶ https://forms.gle/c4Q5EPWKs1r55KYt6

      - - -

      오픈마켓 TIP, 트렌드, 셀러 인터뷰 등

      여러분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온채널’ SNS에서 확인해주세요! ▼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onch3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onchannelofficial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onchannel_official/